10월 1일 MLB LA다저스 vs 신시레즈
LA 다저스는 블레이크 스넬(5승 4패 2.35)을 내세워 기선 제압에 나선다. 25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스넬은 최근 3경기에서 19이닝 1실점이라는 압도적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홈 경기 강점이 매우 확실한 투수라는 점이 스넬이 1차전 선발로 낙점된 이유일 것이다. 시즌 막판 힘이 빠진 모습을 보여준 다저스의 타선은 역시 오타니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상황. 거기에 베츠와 프리먼이 받쳐주느냐가 너무나 중요하다. 하지만 뒤로 갈수록 위험도는 올라갈 것이다.
신시내티 레즈는 헌터 그린이 1차전의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다. 25일 피츠버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그린은 홈과 원정의 차이가 명확한 편. 다저스 상대로 8월 26일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지만 그래도 팀에서 가장 믿을수 있는 투수임은 부인할수 없다. 시즌 막판 좋은 집중력을 보여준 신시내티의 타선은 보기와 다르게 홈런보다는 집중타로 승부를 보고 있는 중이다. 테이블 세터의 움직임이 상당히 중요할 것이다. 만일 불펜전으로 간다면 그것이야말로 신시내티가 원하는 전장이다.
마지막의 마지막에 신시내티가 올라왔다. 기세를 이어가느냐가 관건이지만 폭발적인 기세라기보다는 메츠의 자멸이 더 컸기 때문에 솔직히 레벨이 높다는 말은 할수 없고 스넬 공략도 힘들 것이다. 신시내티 입장에선 그린이 제 몫을 해줘야 하지만 금년의 그린은 홈과 원정의 차이가 크다. 선발에서 앞선 LA 다저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LA 다저스 승리
승1패 : LA 다저스 승리
핸디 : LA 다저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5이닝 승패 : LA 다저스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