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 MLB 토론블루 vs 탬파레이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케빈 가즈먼(10승 11패 3.47)이 시즌 최종전의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다. 24일 보스턴과 홈 경기에서 5.2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로 패배를 당한 가즈먼은 앞선 3경기의 호조가 깨진게 아쉬움이 있는 편이다. 탬파베이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1실점 호투를 해냈는데 낮 경기 약점을 극복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보일을 공략하면서 커크의 솔로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토론토의 타선은 홈 경기의 집중력을 유지하고 있는 중. 하위 타선이 활발해졌다는건 긍정적인 요소다. 4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 흐름을 유지해야 한다.
탬파베이 레이스는 이안 세이모어(4승 2패 2.85)가 선발 복귀전을 치른다. 24일 볼티모어 원정에서 4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세이모어는 선발에서 불펜으로 간게 오히려 역효과를 낳아 버렸다. 현재 상태라면 이번 경기 역시 고전의 가능성이 높다고 할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예사베제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로드리게즈 상대로 터진 아란다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탬파베이의 타선은 원정 부진이 심하되는 중. 특히 득점권의 부진이 문제다.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내년을 기대해야 한다.
결국 최종전에서 동부지구 1위와 와일드카드 1위가 결정나는 상황. 일단 양키스는 유리할 가능성이 높고 이쪽이 문제다. 하지만 이 경기는 화력전의 가능성이 상당히 높고 힘 싸움을 한다면 아무래도 홈 팀인 토론토가 유리하다. 힘에서 앞선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토론토 승리
승1패 : 토론토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