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일 NPB 오릭스 vs 지바롯데
오릭스 버팔로스는 소타니 류헤이(8승 6패 3.55)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14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1.2이닝 3안타 무실점 투구 후 조기 강판을 당했던 소타니는 차라리 조기 강판을 당한게 팀을 위해 좋은 결과를 낳은 바 있다. 치바 롯데 상대로 후반기에 부진한 투구가 이어지고 있는데 이번 홈 경기에서 변수를 만들어내야 한다. 화요일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마츠모토 하루 상대로 오오타의 적시타로 올린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오릭스의 타선은 화력이 좋다는 말은 절대로 할수 없는 상황. 홈에서 더 좋은 타격이 나와줘야 한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그나마 정신을 차리고 있는 중.
치바 롯데 마린스는 오스틴 보스(2승 9패 4.16)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2일 라쿠텐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보스는 최근 4경기 연속 3실점 이상이 말해주듯 후반기에 힘이 확 떨어진 모습이 이어지는 중이다. 오릭스 상대로 홈에서 5이닝 1실점 투구를 해내긴 했는데 원정 돔 구장 경기에서 잘 던져줄지는 조금 두고봐야 안다. 전날 경기에서 스가이를 공략하면서 5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역시 홈에서 한번 터지면 위력적이라는걸 다시금 보여주었다. 반면 원정으로 간다면 이게 조금 떨어지는게 문제. 키무라의 완봉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꽤 커 보인다.
오릭스의 기세가 무섭다. 그야말로 3위를 향한 의지라고도 할수 있을듯. 현재로서 라쿠텐과 5경기차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 승리시 거의 확정에 가깝다. 치바 롯데의 원정 경기력을 고려한다면 소타니와 보스의 대결은 막상막하. 그러나 최근 오릭스는 후반 공격력이 상당히 좋고 불펜도 살아나고 있다. 후반에 강한 오릭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오릭스 승리
승1패 : 오릭스 승리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