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일 KBO 삼성 vs 키움
삼성은 최원태(8승 7패 5.00)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KT 원정에서 구원으로 나서 1.2이닝 2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최원태는 3번의 불펜 투구는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선발로서 복귀한건 좋지만 5일 키움과 홈 경기에서 3이닝 3실점으로 좋지 않았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버리게 하는 포인트다. 전날 경기에서 롯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9점을 올린 삼성의 타선은 홈 경기의 화력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혼자서 홈런 포함 5타점을 올림 김영웅의 활약이 컸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제 몫을 해낸듯.
키움은 C.C 메르세데스(3승 2패 3.48)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7일 두산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메르세데스는 날씨가 시원해지면서 페이스가 확 올라오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날씨를 고려한다면 충분히 기대를 걸 여지가 있는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올러의 투구에 막히면서 1안타 완봉패를 당한 키움의 타선은 무려 16개의 삼진을 당하는 망신스런 공격력을 보여주었다. 특히 KIA의 승리조 3인방 공략 실패가 아쉬움이 남는 포인트. 2이닝을 삭제한 불펜은 그나마의 희망이다.
삼성의 타선은 전날 경기 초반에 대폭발했다. 문제는 롯데의 불펜 상대로 후반에 좋지 않았다는 점일듯. 키움 역시 전날 올러에게 거의 노히트노런급의 고전을 했다는 점이 문제. 하지만 최원태는 유독 키움만 만나면 고전하는 타입이고 키움의 타선은 대구 원정에서 대단히 폭발적이다. 관건은 전날 호조를 보인 삼성 타선이지만 박진 뒤의 메르세데스는 상당히 공략이 어려울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키움 승리
승1패 : 키움 승리
핸디 : 키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