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 KBO NC vs 삼성
NC는 구창모(0.0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시즌 첫 등판에서 3이닝 4안타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구창모는 대단히 인상적이고 훌륭한 복귀전을 보여준바 있다. 그러나 4안타가 말해주듯 좋을때의 투구와는 아직까지는 거리가 있음을 부인하기 어려워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문승원과 최민준을 공략하면서 데이비슨의 2점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승리하긴 했지만 타격감이 다시 가라앉고 있는 중. 일명 홈런만 아는 NC로 다시 회귀하는듯 하다. 3.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휴식이 있으면 만사 오케이.
삼성은 아리엘 후라도(13승 8패 2.62)가 시즌 14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SSG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후라도는 역시 홈 경기의 투구는 아쉬운 투수라는걸 보여주었다. 그러나 NC 원정에서 8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는등 원정의 후라도는 극도로 강한 투수다. 화요일 경기에서 롯데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디아즈의 결승 3점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삼성의 타선은 홈 경기의 호조를 살려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후반에 보여준 집중력은 놀라울 정도. 그러나 4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 팀 최대의 약점임을 부인할수 없다.
삼성은 비로 하루를 쉬었고 NC는 더블 헤더가 싱글 헤더로 바뀌었다. 일단 불펜의 휴식은 삼성이 나은 편. 구창모와 후라도의 대결은 좋은 투수전을 기대할수 있는 레벨이다. 하지만 구창모는 이닝 소화력 문제가 있고 전날 NC는 주력 투수 3명을 써버린게 이번 경기에서 훌륭하게 발목을 잡을 것이다. 전력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삼성 승리
승1패 : 삼성 승리
핸디 : NC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