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 MLB 세인카디 vs 애슬레틱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소니 그레이(12승 7패 4.19)가 시즌 13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피츠버그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안타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그레이는 일단 홈에서 반등을 해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게다가 인터리그 투구라면 꽤 자신감을 가진 투수라는 점 역시 기대를 걸게 한다. 전날 경기에서 싱어와 몰 상대로 지미 크룩스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좋은 흐름이 결국 끊겨버린게 아쉬움이 있는 편이다. 2개의 희생 플라이는 좋지만 거기까지. 3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추격조에 대한 기대는 버려야 할것 같다.
애슬레틱스는 루이스 모랄레스(2승 1.19)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8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안타 무실점의 완벽투로 승리를 거둔 모랄레스는 왜 그가 최고의 팀내 유망주인지를 실력으로 증명하고 있는 중이다. 원정에서도 흔들림 없는 투구를 하고 있다는 점 역시 기대치를 높여주는 포인트다. 전날 경기에서 디그롬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텍사스의 불펜 상대로 막판 2이닝동안 6점을 올린 애슬레틱스의 타선은 그나마 마지막에 힘을 냈다는 점에 만족해야 할듯. 원정은 그야말로 홈런 대결이다. 3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상당히 상황이 좋지 않아 보인다.
양 팀 모두 타격이 좋다는 말은 하기 힘든 편. 거기에 그레이는 인터리그에 강점이 있고 모랄레스의 투구는 세인트루이스에게 상당히 잘 통할수 있는 편. 이번 경기는 높은 확률로 불펜전인데 후반으로 갈수록 유리한건 역시 세인트루이스다. 후반에 강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세인트루이스 승리
승1패 : 1
핸디 : 애슬레틱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