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2일 MLB 미네트윈 vs 애슬레틱
미네소타 트윈스는 호세 우레냐(4.06)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16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우레냐는 미네소타 이적 이후 2.13의 훌륭한 방어율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홈 경기라는 점에서 4~5이닝 정도는 잘 막아낼 기대를 가질수 있을듯. 전날 경기에서 진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미네소타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부진이 길어지고 있는 중. 특히 15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할 말이 없을 정도다. 4.1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그야말로 외인 구단 그 자체.
애슬레틱스는 잭 퍼킨스(2승 2패 4.28)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6일 에인절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퍼킨스는 아직까지는 선발로서의 적응기를 거치는 중이다. 다만 홈에 비해 원정 투구가 더 낫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다. 전날 경기에서 오버와 카브레라를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애슬레틱스의 타선은 1차전의 호조를 이어가지 못한게 아쉬움이 남는다. 일단 홈런이 많이 터져줘야 이야기가 될듯. 5.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의외로 제 역할을 해내고 있다.
애슬레틱스의 기세가 무섭다. 그러나 전날 타격의 페이스가 떨어진게 문제가 될수 있는 부분. 미네소타 이적 이후 우레냐는 잃을게 없는 투수의 무서움을 보여주고 있고 퍼킨스는 원정 투구가 조금 더 나은 편이다. 이번 경기는 은근히 후반이 중요한 편인데 최근 불펜의 안정감은 애슬레틱스가 조금 더 낫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애슬레틱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애슬레틱스 승리
승1패 : 1
핸디 : 애슬레틱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