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2일 NPB 히로카프 vs 한신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토코다 히로키(7승 8패 2.34)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5일 DeNA 원정에서 5.1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토코다는 7월 부터 징검다리 호투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일단 패턴대로라면 호투 타이밍이고 29일 코시엔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으로 투구 내용은 좋았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일요일 경기에서 마츠바와 하시모토 두 좌완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장타의 부활이 정말로 컸다. 동점 3점 홈런을 작렬시킨 키쿠치는 오래간만에 제 역할을 해낸듯. 4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토마스 한에 대한 기대를 버려야 할것 같다.
한신 타이거즈는 오타케 코타로(6승 1패 1.78)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29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타케는 내츄럴 본 히로시마 킬러임을 보여주는 중이다. 금년 히로시마 상대로 4전 전승 0.99라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전날 경기에서 오쿠가와와 야쿠르트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사토 테루아키의 솔로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홈 마지막 경기에서 타격감이 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중하위 타선에서 맹타상이 3명 나왔다는 점은 주목해야 할 가치가 있다. 사이키의 완투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상당한 소득이다.
우천 취소는 누구에게 도움이 될 것인가. 일단 불펜 상황을 고려한다면 두 팀 모두 한숨을 돌릴수 있을듯 하다. 토코다와 오타케의 대결은 그야말로 투수전 확정적. 결국 후반이 변수인데 히로시마의 타격은 약팀 한정으로 좋은 편이고 한신의 불펜은 현재 리그 최고 레벨이 맞다. 전력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한신 승리
승1패 : 1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