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 NPB 지바롯데 vs 오릭스
치바 롯데 마린스는 오스틴 보스(2승 6패 3.93)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6일 닛폰햄 원정에서 4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보스는 최근 3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이닝 소화력 문제가 계속 불거지고 있는데 오릭스 상대로 시즌 첫 등판이라는게 강점이자 단점이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에스피노자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치바 롯데의 타선은 1차전의 흐름을 이어가지 못한게 결국 석패로 이어지고 말았다. 6회말 동점을 만든 뒤 역전 찬스를 살리지 못한건 상당히 컸다. 3.1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최근 가장 믿을수 있는 투수인 요코야마 리쿠토의 실점이 아쉽다.
오릭스 버팔로스는 소타니 류헤이(8승 5패 3.34)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2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소타니는 최근 2경기에서 8이닝 6실점이라는 아쉬운 투구가 계속 이어지는 중이다. 20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3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최근 치바 롯데 상대로 2경기 연속 부진했다는 점은 상당한 불안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오지마와 요코야마 상대로 오오타 료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집중력 문제가 여전히 남아 있는 편이다. 12안타 6볼넷인데 1홈런으로 3점이라면 절대로 좋은 소식이 아니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어떻게 마차도까지 이어가느냐가 관건이다.
이번 시리즈에서 오릭스의 타격은 빈말로도 좋다고 하기 어려운 편이다. 그런데 보스와 소타니는 상대 전적을 고려한다면 호투를 기대하기 어려운 편. 이번 경기는 타격전의 가능성이 높은데 최근 오릭스의 원정 타격은 기대가 힘든 반면 치바 롯데는 홈 경기의 타격이 후반기 들어서 좋은 편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치바 롯데 승리
승1패 : 치바 롯데 승리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