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 마음을 잡아라” LG 트윈스, 이화여대와 산학협력 마케팅 프로젝트 성료

[SPORTALKOREA] 김지현 기자= LG 트윈스는 이화여자대학교 마케팅 학회 'M-PROJECT'와 함께 5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약 5주간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협업은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신규 야구 팬 중 '20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하여 보다 Energetic하고 Friendly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매주 목요일 총 5회 미팅으로 진행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 결과 발표, 일상 속 LG트윈스 경험 제안, 온라인 채널 전략 제안, 2030 여성 타깃 맞춤 마케팅 전략 제안, 팬 참여형 응원 이벤트 제안 등을 진행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은 주차별 주제를 바탕으로 심층 리서치와 아이디어 기획을 진행, 실무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점차 실행 가능한 마케팅 전략으로 발전시켰다.
LG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MZ세대 여성 팬들의 시선을 반영한 신선하고 감각적인 마케팅 아이디어를 확보했으며 젊은 층과의 브랜드 접점 확대를 위한 전략적 인사이트를 얻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화여자대학교 강남주 학생은 "LG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매주 다양한 아젠다를 바탕으로 Energetic하고 Friendly한 마케팅 전략을 고안하고, 실무진의 세밀한 피드백을 받으며 실질적인 실무 감각과 통찰을 키울 수 있었다"며 "LG에 대한 애정과 감사의 마음도 한층 깊어 졌고, 이번 프로젝트가 LG의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향후에도 LG는 대학 및 청년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야구 문화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팬층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LG 트윈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