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한심·8분 헛소리” 손흥민 '올해의 탈출상' 확정...토트넘 콩가루팀! 팬들 민심 폭발→로메로 저격 다음날, 토트넘의 …

[SPORTALKOREA] 황보동혁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공개적인 불만 표출 직후, 겨울 이적시장과 관련된 영상을 공개했다. 단순한 우연으로 보기엔 타이밍이 지나치게 공교롭다.
토트넘은 4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요한 랑게, 토트넘의 1월 이적시장 되돌아보다’라는 제목의 약 8분 분량의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에서 토트넘의 스포츠 디렉터 요한 랑게는 “1월 이적시장은 원래 거래가 많지 않은 시장이다. 유럽 대항전 일정 증가와 빡빡한 일정 탓에 시장에 나올 수 있는 선수 자체가 적었다”며 “부상이 많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패닉 바잉’을 할 수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선수들이 곧 복귀할 예정이고, 단기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 선수를 데려오는 건 의미가 없다”며 “구단은 현재뿐 아니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도 도움이 되는 자원만 영입해야 한다는 원칙을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구단이 투자 의지가 없다거나, 지원을 아끼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몇몇 선수 영입을 시도했다”며 “다만 조건이 맞지 않았고, 무리한 선택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해명했다. 또한 “여름 이적시장이 진짜 시장이며, 그때를 대비해 이미 포지션과 프로필에 대한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토트넘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주앙 빅토르 소우자와 코너 갤러거를 제외하면, U-21 자원들만 영입했을 뿐 눈에 띄는 전력 보강은 이뤄지지 않았다.

겨울 이적시장의 특성상 매물이 적고 이적료가 비싸다는 점을 감안하면, 랑게의 설명에도 일리는 있다.
다만 현재 토트넘의 상황은 녹록지 않다. 부상자가 속출하며 정상적인 경기 운영조차 버거운 상황이고, 팀 성적 역시 7승 8무 9패로 리그 14위에 머물러 있다. 무리한 영입이 아니더라도, 일정 수준의 보강이 절실했다는 점은 부인하기 어렵다.
여기에 영상이 공개된 시점이 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공개적인 불만 표출 직후라는 점도 의문을 더한다.
토트넘은 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맨체스터 시티와 2-2로 비겼다. 결과만 놓고 보면 선전이었지만, 당시 스쿼드 상황은 심각했다.

선발로 나선 로메로를 비롯해 사비 시몬스는 경기 전부터 결장 가능성이 거론될 만큼 컨디션이 좋지 않았고, 교체 명단 9명 중 골키퍼 안토닌 킨스키와 새로 영입된 소우자를 제외하면 무려 4명이 유스 선수였다.
그리고 로메로는 경기 다음 날인 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맨체스터 시티전 소감을 전하며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남겼다. 그는 “어제는 모든 팀 동료들이 정말 대단한 투혼을 보여줬다. 믿기지 않을 만큼 훌륭했다”며 동료들을 치켜세웠다.
이어 “몸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단 11명만 출전할 수 있었던 상황이었기에(믿기 힘들지만 사실이고, 정말 수치스러운 일이다) 그들을 돕기 위해서라도 함께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제한적인 스쿼드 상황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불만을 드러낸 대목이다.

끝으로 로메로는 “우리는 계속 책임감을 가지고 이 상황을 바로잡기 위해 나설 것이고, 열심히 노력하며 하나로 뭉칠 것”이라며 각오를 다진 뒤, “언제나 곁에서 응원해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결국 로메로는 이미 한 차례 경고성 발언을 남긴 데 이어, 겨울 이적시장 내내 뚜렷한 보강을 하지 않은 구단 수뇌부를 향해 다시 한 번 비판의 메시지를 던진 셈이다.
그리고 이러한 글이 올라온 지 하루 만에, 토트넘은 결과적으로 변명으로 보일 수밖에 없는 영상을 공개했다. 예상대로 해당 영상의 댓글 창은 토트넘 팬들의 분노로 가득 찼다.

팬들은 “이 영상을 올렸다는 것 자체가 한심하다”, “로메로 말이 맞다”, “솔직히 말해라. 이건 수치다”, “창피하다. 한심하다. 직무유기다. 아무거나 골라라”, “8분 37초 동안 헛소리만 늘어놓았다. 스쿼드를 완전히 버려놨다”, “이걸 올릴 뻔뻔함이란…”, “이걸 올릴 배짱이 있다니 충격이다”, “끔찍한 이적시장이다. 말 다 했다” 등 격앙된 반응을 쏟아냈다.
사진= 스카이스포츠, 토트넘 홋스퍼 유튜브 캡처, 스퍼스웹,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