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E WE GO’ 단독! 양민혁 '김두현, 김보경'이어 대한민국 3번째 역사 도전! → EFL 1위 코번트리 임대 사실상…

[SPORTALKOREA] 황보동혁 기자= 양민혁이 포츠머스 임대생활을 종료 한 뒤 코번트리 시티로 임대될 전망이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소식에 정통한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6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양민혁이 토트넘 홋스퍼에서 코번트리 시티로 임대 이적할 예정이다. 오늘 양 구단 간 합의가 완료됐다"고 단독 보도했다.
이로써 양민혁은 포츠머스를 떠나 같은 잉글리시 풋볼 리그 챔피언십(2부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코번트리로 향하게 될 가능성이 커졌다.

올 시즌 코번트리는 프랭크 램파드 감독의 지도 아래 15승 7무 4패(승점 52), 57득점 29실점이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 중이다. 아직 일정이 상당 부분 남아 있지만, 2위 미들즈브러(승점 46)와의 승점 차는 물론 경기력에서도 분명한 우위를 보이고 있어 우승과 함께 다이렉트 승격이 유력한 상황이다.
이에 코번트리는 후반기 레이스를 대비해 스쿼드 뎁스를 강화하기 위해 양민혁 임대를 추진한 것으로 보인다.
양민혁은 올 시즌 포츠머스로 임대 이적한 뒤 초반에는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점차 존재감을 끌어올렸다. 현재까지 공식전 15경기에 출전해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 공격에 힘을 보탰다.

최근 코번트리가 부상자 증가로 선수단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이미 EFL 무대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양민혁의 합류는 전력 보강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양민혁이 코번트리에서 우승을 경험하며 프리미어리그 승격까지 이뤄낼 경우, 2007/08시즌 웨스트브로미치 알비온에서 우승과 승격을 동시에 경험한 김두현, 2012/13시즌 카디프 시티에서 같은 성과를 거둔 김보경에 이어 한국 선수로서는 세 번째로 ‘우승과 승격’을 동시에 경험하는 기록에 도전하게 된다.
사진= Transfer News Live,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