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도도
오징어게임 게임 내역
‘오타니 차트’에 美 경악! ‘상식을 깬 야구’ 보여준 오타니, MLB도 “말도 안 되는 위력” 극찬

[SPORTALKOREA] 김지현 기자=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또 메이저리그(MLB)를 충격에 빠뜨렸다.
MLB 공식 X(구 트위터)는 “오타니가 보여준 말도 안 되는 위력”이라며 올 시즌 오타니의 안타 분포 차트를 공개했다.
오타니는 2025시즌 타율 0.282 55홈런 102타점 OPS 1.014 등을 기록했다. 총 172안타 가운데 단타 83개, 2루타 25개, 3루타 9개, 리그 2위의 55홈런을 때려냈다. 장타만 89개로, 전체 안타의 절반을 훌쩍 넘는다.
차트에서 눈에 띄는 점은 단타는 우측 방향, 즉 당겨치는 방향에 집중돼 있는 반면 홈런은 전 방향으로 날아가고 있다는 점이다.
통상적으로 홈런은 타격의 힘이 실리는 ‘당겨치기’에 집중되기 마련이지만, 오타니의 홈런 분포도는 경기장 전 구역에 고르게 퍼져 있는 ‘부채꼴’ 형태다.
MLB는 이를 두고 “전 필드를 커버하는 규격 외 파워의 증거”라며 찬사를 보냈다.
팬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2루타보다 홈런이 더 많다”, “전 방향 홈런”, “간신히 단타가 가장 많다”, “안타의 절반 이상이 장타면 투수들이 피하려 할 수밖에 없다”는 반응이 잇따랐다.
오타니가 '전 방향 홈런'이라는 또 하나의 무기를 확인한 가운데, 2026시즌 성적에도 관심이 쏠린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MLB 공식 SNS 캡처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