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발표] '2년간 1골' 이강인, UCL 바르셀로나전 명단 포함...PSG 공격진 줄 부상속 구세주 될까

[SPORTALKOREA] 황보동혁 기자= 이강인(파리 생제르맹FC)이 FC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출전할 수 있을까.
PSG는 2일(한국시간) 열리는 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바르셀로나 원정을 앞두고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명단에는 이강인의 이름도 포함됐다.
다음은 PSG가 발표한 명단이다.
골키퍼: 루카스 셰발리에, 레나토 마린, 마트베이 사포노프
수비수: 루카스 베랄두, 일리야 자바르니, 뤼카 에르난데스, 누누 멘데스, 아슈라프 하키미, 윌리암 파초
미드필더: 비티냐, 세니 마율루, 워렌 자이르-에메리, 마티스 장졀, 캉탱 은잔투, 비티냐, 주앙 네베스, 파비안 루이스
공격수: 브래들리 바르콜라, 이강인, 이브라힘 음바예, 곤살로 하무스

직전 리그1 6라운드 오셰르전에서 부상으로 빠졌던 파비안 루이스, 주앙 네베스는 이번 명단에 복귀했다. 반면,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데지레 두에, 우스만 뎀벨레는 여전히 부상으로 제외됐다.
이강인은 직전 오세르전에서 선발로 나서 공격포인트는 없었지만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축구 통계 매체 ‘팟몹’에 따르면 이강인은 80분 동안 뛰며 슈팅 1회, 기회 창출 2회, 패스 성공률 89%(64/72회)를 기록했고, 평점 7.5점을 받았다.

이강인은 PSG 입단 후 UCL 무대에서 단 한 골만을 기록했다. 2023년 10월 AC 밀란과의 경기에서 터뜨린 것이 전부로, 이후 2년 가까이 유럽 무대에서 골을 넣지 못하고 있다.
주요 공격 자원들의 줄부상 속에서 과연 이강인이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오랜 갈증을 풀 골을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PSG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