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실장
오징어게임 게임 내역
"믿을 수 없는 업적!" 손흥민, 이례적 발언 이런 찬사 또 있었나...SON, "레비 회장, 25…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손흥민(LA FC)이 다니엘 레비 회장을 언급했다.
영국 'TBR 풋볼'은 7일(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 미국의 경기가 종료된 후 손흥민이 꺼낸 이야기에 주목했다.
손흥민은 이 자리에서 지난 5일 토트넘 홋스퍼 FC를 떠난 레비 회장의 사임과 관련된 질문을 받았다.

매체에 따르면 손흥민은 "레비는 25년 동안 토트넘을 이끌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훌륭한 일을 해냈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가 오랜 시간 토트넘을 이끌고 해준 일에 정말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는 2015년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이래 무려 10년이란 세월을 함께한 동료 레비를 향한 존경이 담긴 언행으로 국내외 언론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레비는 2000년 토트넘 지휘봉을 잡은 후 토트넘의 현재를 완성한 인물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물론 공과 실이 분명해 그가 걸어온 길을 두곤 보는 시각에 따라 엇갈린 평가가 쏟아지곤 한다. 그러나 레비 이전과 이후 토트넘의 모습을 고려할 때 쌓아 올린 업적만큼은 박수받기 충분하단 평이다.
다만 선수들의 시각에서 레비가 어떤 모습으로 비칠지 등에 관해선 일반적인 언론 보도 등에선 찾아보기 어려웠다. 이에 손흥민의 언급은 다소 이례적란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사진=풋볼 인사이더, 게티이미지코리아